국제공동연구 협력기관 BGS(영국지질조사소)연구팀 KIGAM 방문
- 작성자홍보실
- 작성일시2025/07/03 21:20
- 조회수307
국제공동연구 협력기관 BGS(영국지질조사소) 연구팀이 7월 3일(목)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권이균, KIGAM)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2025년 국제공동연구 『4D 도시 지질환경 DX 기반 지질재해 대응 지능화 기술 개발』과제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방문으로 Marcus R Dobbs( Head of Engineering Geology, BGS)를 비롯한 3명의 연구자가 참석했다.
"BGS's beetles in KIGAM" BGS 연구팀이 본관 앞 횡단보도에서 영국출신의 세계적인 록 밴드 비틀즈(The Beatles)의 유명 앨범 커버 'Abbey Road' 사진을 흉내내고 있다.
BGS(영국지질조사소)는 1835년에 설립됐으며, 지질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선진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KIGAM과 BGS의 공동연구는 1971년부터 영국정부의 기술협력 지원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2014년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날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수행중인 지하공간, 지질재해, AI융합 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고, BGS는 도시 지질 모델링 프로세스 관련 소개 및 설명을 진행했다. 권이균 원장은 BGS연구팀에 기념품을 전달하며 국제공동연구의 성공적 성과에 대한 기대, 격려와 함께 국제공동연구의 확대와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