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연구원소식 Korea Institute of Geoscience and Mineral Resources
추계 지질자원연구 유관 학회 참여
  • 작성자홍보실
  • 작성일시2024/11/11 15:03
  • 조회수548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이평구)은 지난 10월과 11월 초에 걸쳐 지질자원 연구 분야의 유관 학회 3곳에 참여하여 연구 성과와 기술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

1

제1회 국제항공우주기술대전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경남 지역을 세계적인 우주산업 클러스터로 구축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열렸다. 연구원은 이번 행사에서 지구 외 천체에서의 자원 탐사 및 활용 연구기관으로서 참여하였다.

2

특히 한국 최초의 달 탐사선 다누리호에 탑재된 감마선분광기(KGRS)와 심우주 감마선폭발(GRB221009A) 관측 사례는 큰 관심을 모았다. 연구원은 달 자원 활용을 위해 국내외 기업들과의 기술 협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2

추계지질과학연합학술대회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어, 2024 세계지질과학총회의 성공적인 폐회 이후 지질과학의 발전 방향과 인류가 직면한 환경 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되었다. 이평구 원장은 지질과학이 현재와 미래의 환경 및 당면한 재해 문제 해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야함을 강조했다.

4

추계자원연합학술대회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정선하이원그랜드호텔에서 열렸으며, '한국 자원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국제 정세 변화에 따른 자원 안보와 핵심 자원 공급망 구축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평구 원장은 국내외 핵심 광물 및 에너지 자원의 탐사와 개발, 활용에 이르는 연구 성과를 소개하며 자원 안보 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5

각 학회 기간 동안 연구원은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KIGAM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연구 분야와 성과를 소개했다. 앞으로도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지질과학 분야에서의 심도 깊은 연구와 혁신을 통해 국내외 사회에 기여하고, 지구와 자원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데 매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