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연구원소식 Korea Institute of Geoscience and Mineral Resources
NST-KIGAM, 연구현장 간담회 개최
  • 작성자홍보실
  • 작성일시2024/11/22 18:15
  • 조회수606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이사장 김영식)는 오늘 오전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이평구)을 방문하고 연구현장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국가 과학기술 발전과 연구 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뜻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

1

간담회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업무 현황, 주요 성과를 소개한 뒤 향후 협력 방안 등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연구회와 연구원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질자원 분야의 국가적 역할과 비전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2

김영식 이사장은 “지질자원 분야에서 연구 성과가 정당한 기술적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와 기술이전 과정을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며,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지질자원 연구의 중추적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3

이후 김영식 이사장은 이평구 원장의 안내를 받아 자원활용연구본부를 방문하였다. 연구본부의 연구진들은 자원회수센터에서 희소금속의 선광 및 제련 과정과 활용 방안을, 순환자원센터에서 폐배터리에서 리튬 등 핵심광물을 재활용하는 친환경 공정 기술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4

기념 촬영에서 김영식 이사장과 이평구 원장은 “지질자원 연구를 바탕으로 핵심광물 공급망 확보, 탄소중립 등 국가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힘써 나가자”며 파이팅을 외치고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긴밀히 협력하며 지질자원 연구 분야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