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GAM 알림창

  • 제8회 지구사랑 미술대회
  • IGC 2024 팝업존

알림건수 : 총 0

닫기 오늘하루열지않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Korea Institute of Geoscience and Mineral Resources
내가 바로 지질자원 데이터 활용/AI전문가
  • 작성자홍보실
  • 작성일시2021/06/01 09:14
  • 조회수1,302
내가 바로 지질자원 데이터 활용.AI전문가
- 지질자원연, 지질자원 데이터 분석.활용 및 인공지능(AI) 경진대회 열어 -

□ D-N-A(Data, Network, AI)가 주도하는 비대면 일상의 출발점이자 21세기의 원유로 불리는 데이터.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21세기 지질자원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 요소인 데이터 활용 및 인공지능(AI) 전문가를 발굴한다. 

□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김복철, KIGAM)은 지질자원 연구데이터 공유·활용 활성화 및 인공지능(AI) 생태계 조성 기반 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2021 지질자원 데이터 활용 및 인공지능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데이터와 인공지능이 만드는 디지털 지구’를 주제로, 지오빅데이터 오픈플랫폼의 데이터를 분석·활용하고 아이디어의 제안 및 인공지능(AI)모형 개발까지 총 4개의 부문으로 진행된다. (세부 부문 참고)
 ○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지오빅데이터 오픈플랫폼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 사례를 개발하는 △연구데이터 분석.활용 부문, 지오빅데이터 오픈플랫폼의 서비스 제안과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제시를 위한 △활용 아이디어 제안 부문 
 ○ 지질자원 분야 데이터를 대상으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모형과 성능제시 및 활용방안 제안을 위한 △AI모형 개발 부문(자유데이터), 연구원에서 제공한 학습데이터를 활용해 추론용 인공지능 모형을 설계하고 예측 성능을 제시하는 △AI 모형 개발 부문(지정데이터)

□ 이번 경진대회는 총 20명(팀)을 시상하며, 부문 별 최우수상에게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장 표창과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지질자원 연구데이터 및 인공지능(AI) 등에 관심 있는 국민(개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팀(최대 4명)을 꾸려 지원할 수도 있다. 7월 19일까지 공식홈페이지(www.geodata-con.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김복철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질자원분야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분야의 숨은 인재들이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 지오빅데이터 오픈플랫폼의 고도화를 통해 국민에게 양질의 지질자원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KIGAM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지질자원분야 연구과정에서 생산한 원천 연구데이터를 검색하고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지오빅데이터 오픈플랫폼을 지난 1월부터 운영하고 있다.(https://data.kigam.re.kr)

포스터